1depth

   홈

도봉영재교육원 원장인사말 입니다.

덕성여자대학교 도봉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덕성 도봉 영재교육원장 김학준
입니다.


덕성여자대학교 도봉 영재교육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영재교육원은 2011년 개원한 이래 과학 기술 분야에 잠재된 영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개인의 능력에 맞게 교육함으로써 창의적 능력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개인의 자아를 실현할 뿐만 아니라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미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덕성여자대학교 도봉 영재교육원은 영재성을 갖춘 중학생 대상으로 과학반, 수학반, 정보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2년의 정규 과정과 정규 과정을 모두 이수한 3학년 학생에 대해 사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여름 캠프, 산출물 대회, 지질 캠프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 지식 기반 사회를 이끌어나갈 전문 지식을 배우게 됩니다.

덕성여자대학교 도봉 영재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설립 목적으로 갖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도봉구에 거주하고 있는 과학 영재들을 조기에 발굴하여 과학 영재 수준에 맞는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하게 한다.
○ 비슷한 흥미와 능력을 지닌 과학영재들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표현능력을 개발하고 사회적 요소를 갖춘 미래 과학자로서의 품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 다양한 분야의 심화 탐구를 통해 지적 능력을 향상시켜 자아성취를 경험하게 하고, 더 나아가 지역 사회와 국가에 이바지 할 인성적 측면을 갖춘 미래 사회의 인재를 양성한다.
○ 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 등을 지역사회의 교육기관과 공유하는 지역 거점기관이 되도록 한다.

저희 도봉 덕성 영재교육원은 위 설립 목적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본 영재교육원을 통해 학생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덕성 도봉 영재교육원장 김학준